맨 위로

21.2.7, 2.8, 집 근처 밭 테스트

 

2.7. 일요일에는 높은 구름 무시했다가 애들이랑 저녁밥이랑 간식만 먹고...

(장비를 모두 다 설치했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철수했습니다. ㅠㅠ)

 

오늘 갑자기 필터가 도착했다는 소리를 듣고 엘익스트림.. 아.

필터를 들고 다시 밭으로 왔습니다.

ha랑 초점이 또 다르네요.

몇장스택해서 채널 분리해보니 확실히 ha가 (R채널) 광해영향이 덜하네요.

그에 비해 G는 티미합니다. 의미없는 b는 더하구요.

g > r > b순

암튼 틈틈이 베란다랑 밭에서 데이터 모아볼 생각입니다.

이번 주중에 관측지 한번 가면 좋겠는데 날씨가 참 애매모호하네요.

 

아. 열선 구입 후 첫 야외 테스트인데 핫팩으로만 이슬방지하다가 열선을 트니 확실히 렌즈셀 볼트로 인한 스트레스가 덜하네요. 열선 산 효과가 있어 기쁩니다. 베란다에서도 확인했던 결과이긴 한데. 영하 2도밖에 안되지만 야외에서도 효과가 있어 다행입니다. 영하 7도까지 떨어졌지만 효과는 있네요.

r g 4시간 버전, dss live

+ 새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