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스타리조나 starizona 0.63 리듀서 reducer 테스트, 22.03.24, 03.25.

베란다에서 리듀서를 테스트해봤습니다. 
스타리조나에서 3월 8일에 주문했습니다.  

0.63 리듀서랑 SCT 2인치 회전? 어댑터를 같이 구매했습니다.

아, 백포커스 맞추는 35.3연장통도 같이 샀어요. 

예상보다 빨리 6일만에 14일에 도착했는데 대충이라도 결과물이 있는 테스트는 10일 더 걸렸네요.

 

리듀서 백포커스가 90.3이고 필터 두께가 2mm라서 2/3=대략 0.7 더해주면 91mm을 맞추면 되는데요.

(카메라 필터휠 16.5 어댑터 =) 56mm + 35.3 어댑터 하면 91.3.. 음 0.3 기네요.

베란다에서는 극축도 잘 안 맞춰지고.. 상도 잘 안 맺혀서 제대로 된 테스트가 안 됩니다만...

느낌만은 뭐 괜찮습니다. ^^;;

일단 이렇게 써보려고 합니다. 

스택본입니다. 음.. 가이드도 제데로 안 되긴 했지만 좌상단이 많이 좀 그렇네요. SCT 2"어댑터에서 틸팅이 생기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곳 저곳에서 시키면 배송비가 더 드니까 스타리조나를 믿고 그냥 샀는데 바더 클릭락을 살 걸 그랬나 후회도 되긴 합니다. ㅠㅠ 

 

다음 날은 어댑터 회전 고정 나사를 조금 더 조으고 촬영해보았습니다. 좀 낫네요. 이것도 스택본입니다. 음. 가이드가 중심부터 전체적으로 흐른 걸 감안하면 저는 일단 만족. ^^;; 

 

이건 원본 가운데 별이 가장 작게 찍힌 원본을 스트레칭 한 이미지입니다. 

 

아, 촬영경통은 C9.25, 카메라는 포써드인 QHY294m, 필터는 1.25 필터입니다. 필터랑 카메라랑 거리가 가깝지는 않습니다. ㅠㅠ 포써드도 화각이 좁지만 아직은 욕심이 덜해서 화각을 다 활용할 생각은 별로 없습니다.... ^^;; 크롭에 크롭 크롭에 크롭... ^^;;

 

스택본들은 베란다나 주변이 밝은 곳에서 촬영을 하면 후드가 허접해서 그런지 뭔 이유인지 이미지가 플랫만으로는 어떻게 안 돼서 크라임버스터님께서 소개해주신 가짜 플랫을 만들어서 적용한 이미지입니다. 배경이랑 분리가 잘 되는 대상들은 가짜 플랫으로도 아주 효과적으로 배경을 정리할 수 있겠더라고요. 

참고로 플랫 이미지와 가짜 플랫을 적용하기 전의 원래? 마스터 이미지도 올려봅니다.  

플랫, 다크, 플랫 다크를 적용하고 스택한 이미지를 적당히 스트레칭. 음.. 이상한 빛이 잡힙니다. 원본 하나 하나에도 보입니다. ㅠㅠ

 

마스터 플랫 이미지를 적당히 스트레칭한 이미지. 플랫 자체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아요. 

 

스트레칭 안 한 마스터 플랫 이미지. 

 

조만간 나가서 테스트를 더 해보고 싶은데 요즘 날씨가 너무 이상하네요. 

일교차가 심해서 안개같은 것들이 막 피어나나봅니다. 

미세먼지도 ㅠㅠ

 

심심하니 별 의미없는 테스트 후기라도 올려봅니다. 

나가서 잘 되길.. ^^;;

잘 안되면 또 어우. ㅠㅠ 

 

+ 새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