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목성] [토성] 21.7.28. / C9.25, ASI462mc

- 21.7.28, C9.25 OTA, neq6 mount, ASI462mc camera(9ms, 15min derotation), Orion L filter, ZWO ADC, Es 2X barlow, firecapture capture, autostackkert & winjupos stack, registax photoshop processing

 

 

- 21.7.28, C9.25 OTA, neq6 mount, ASI462mc camera(9ms, 15min derotation), Orion L filter, ZWO ADC, Es 2X barlow, firecapture capture, autostackkert & winjupos stack, registax photoshop processing

 


안녕하세요.

월요일에 올해 첫 행성을 개시했습니다.

화요일에도 날씨는 가능했는데 잠에 져버렸네요.

어제는 잠에 절반만 이겼습니다.

자다가 2시에 일어나서 토성을 찍었습니다.

비몽사몽 찍다가 또 잠이 들어서 일어나니 4시가 조금 넘었네요. 

처리를 하다 보니 게인 설정을 이상하게 했는지 토성 배? 부분이 조금 탄 이미지도 있네요. ㅠㅠ

목성은 3시부터 찍었으면 그래도 돌아나가는 대적반을 볼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조금 더 일찍 자던가... 안 자던가 해야겠습니다. ;;;;

 

하늘이 푸르스름해지고 있었습니다.

목성을 가리켜보니 상은 괜찮아서 박명과 함께 목성을 담아보았습니다.

20분쯤 촬영하고 보니 아침이라 할만하네요.

동쪽 하늘이 짙은 주황으로 예쁘게 물들어 있고요. 

 

거의 잠결에 찍어서 모노로 바꿀 생각은 못하고 자기 전에 꽂아두었던 칼라카메라로 쭉 찍었습니다.

월요일보다 조금 못 했지만 이 정도면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지요. 

좋은 날이 많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새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