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목성] 연속 12일, 아마도 끝 / 21.11.01. - C9.25, Asi462mc

'

* 21.11.01. 19:59 KST(UT+9h), Gimhae South Korea, C9.25 OTA, ASI462mc camera, Orion L filter, ZWO adc, Meade 2x telextender, NEQ6 Mount, Firecapture 2.7, Autostakkert, Registax, Winjupos, Photoshop, 1min * 7 De-rotation

 

연속 12일 관측 성공했습니다!! 

내일은 예보가 안 될 것 같네요. 

여기서 끝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집 근처 미개통 도로 끝으로 나가봤습니다. 

뭐가 술술 풀려서 나갈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아내님 감사합니다. 

 

베란다 장비 해체하고 차에 넣고 고고!

한방에 옮길 수 있어 왔다갔다 큰 부담은 없습니다.

 

아. 벌써 도착! 

집에서 직선거리로 1km 될까말까한 곳이라. ^^;

 

집에 오자마자 장비 설치된 베란다 창문을 열어놓고

혹시나 차는 창문 많이 열어놓고 그늘에 주차하고 해서

그나마 냉각 시간이 덜 걸린 듯 합니다. 

 

시상은 대체로 별로였습니다. 

투명도는 초반에는 조금 뭐가 낀 듯 했는데 점점 좋아졌습니다. 

 

암튼 나와서 장비 설치한 건 아깝고 시상은 그렇고 해서 오늘도 좀 잤습니다. 

자는 동안 희안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 19:29 ~ 21:45, PIPP로 여백 넣고 80%로 리사이즈하고 밝기 조정하고 색상 균형 맞춤

 

자고 일어나서 장비 정리하려고 모니터를 봤는데 목성이 뭔가 이상하더라고요. 

오잉?? 촬영 영상을 몇개 열어봤더니 회전했더라고요. 

카메라가 풀렸구나 봤더니 안 풀렸고, 음.. 음.. 음... 음.... 

ㅎㅎㅎ 필터휠 케이블이 테이블 다리에 밟혀있네요. 

원래는 필터휠 케이블은 USB 연장선을 쓰는데 오늘따라 그냥 연결하고 싶더니..

이 장면을 담기 위해서였나봅니다. ㅠㅠ

 

바로우 - 필터휠 - ADC - 카메라 순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장착 편의를 위해서 거의 1.25 노즈피스로 연결하고 있어요.

주렁주렁이라 쳐지는 걸 막기가 어렵고,

광축은 장비 다 연결하고 ADC 조정도 목성이나 토성 근처 별로 확인하거나 맞추기 때문에 나름 짧은 시간 관측하는 행성 관측에는 별 무리가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케이블 좀 밟혔다고 노즈피스 고정한 걸 무시하고 쓱 돌아갔네요. ㅎㅎ

거의 50~60도 돌아간 듯... ^^;; 

이런 일이 있을 거라고 상상도 못해봤는데 일어나네요.

재밌습니다. ㅎㅎ

 

완전 꽝같았는데 스택하고 떡보정해보니 그래도 한 컷 건질 수 있어 다행입니다.

베스트 시간대의 3000컷 추출 영상입니다. 

PIPP로 여백 넣고 80%로 리사이즈하고 밝기 조정하고 색상 균형을 맞췄습니다.

 

떡보정 파우어!! ^^;;

 

내일은 구름많음 예보이지만...

그래도 내일도 시도는 해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

 

감사합니다. 

 

+ 새 글